티스토리 수익형 블로그 5주(한 달) 간의 기록과 애드센스 승인 관련 개인적인 노하우 정리
안녕하세요. 꿀팁총각 뚜루쓰 입니다.
드디어!!! 드디어!!!!
애드센스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장장 35일가량이 걸렸어요. 1달이 조금 지난 5주 차에 비로소 2차 애드센스 신청만에 쾌거입니다.
그렇게 보고 싶었던 저 외국언니의 웃는 사진을 보게 될 줄이야!
두 번째 시도 끝에 어렵사리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빨리 받는 법에 대한 항간에 떠도는 정보들과 제가 느낀 노하우? 아니면 이렇게 했다면 더 빨리 승인받지 않았을까 하는 것들 정리해볼게요.
그리고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한지 약 5주가 되었는데요. 애드센스 승인을 못 받아서 한 달간의 운영기록과 결과들을 작성하지 않으려고 했지만 이렇게 애드센스 승인이 난 김에 그동안의 리뷰도 정리할 테니깐요. 애드센스 승인에 관심이 많으신 초보자분들은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이전에 15일차에 1차 승인 거절 관련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2020/12/16 - [생활 일상 꿀팁] - [티스토리] 15일간의 기록과 애드센스 승인 거절 후기
애드센스 빠른 승인을 위한 노하우 정리 (feat. 카더라 + 뚜루쓰 경험)
저의 경우 애드센스 승인 대란 소식에 게시글 1개만 올리고 바로 애드센스를 신청했어요.(11월 말) 그래서 15일 뒤에 당연히 콘텐츠 부족으로 승인 거절을 받았죠. 기다리는 15일 동안 40개의 게시글을 열심히 작성해서 올렸습니다. 나름대로 네이버 블로그 포스트 올리는 방법과 유사하게 사진도 여러 개 집어넣고, 시리즈 물로 동일한 패턴을 반복하는 제목으로 연재 포스팅을 하기도 했어요. 흔히 말하는 "유익한 고품질"의 블로그를 1차 승인결과 기다리는 동안요. 그리고 의욕이 앞서서 카카오 애드 핏 승인 후 바로 광고 게재했고, 쿠팡 파트너스 배너도 달았고 특히 1개의 포스팅에서는 쿠팡 파트너스 구매 링크를 직접 넣기도 했습니다.
재신청 후 빠르면 3~4일이면 승인을 받았다는 소식도 있더라구요. 나름 1일 1포 스팅 이상으로 열심히 콘텐츠도 쌓고, 나름 유익한 정보들을 제공해서 일 평균 200~300명의 방문자도 있었고, 사진이나 글자 수도 열심히 채웠기 때문에 당연히 저도 7일 이내에 빠른 재승인 신청 결과가 나올 줄 예상했는데 아니었어요. 점점 불안하기도 하고 찝찝한 느낌이 들었어요. 그래서 다른 애드센스 승인을 어렵게 받은 분들의 노하우와 유튜브에서 강의를 전문적으로 하시는 분의 카페에도 가입해서 정보를 찾기 시작했어요.
몇 가지 제 기준에서 신빙성이 있다고 하는 애드센스 빨리 승인받는 법에 대한 정리예요.
주제
- 일관된 주제로 글을 써라
- 개인적인 글보다 전문성이 강한 글이 더 좋다
포스팅 (1개 글당)
- 글자 수는 최소 1500자~2000자 이상
- 사진은 3개 이하로. 없어도 된다.
- 게시글은 30개 이상 (1일 1포 스팅 혹은 정기적으로 게시하라)
- 게시된 포스팅들 간 서로 연관되어 있으면 좋다
(- 맞춤법 검사를 하라)
블로그 설정
- 블로그 사이트 내, 외부로 가는 링크를 삽입하지 말라
- 블로그 스킨(반응형) 선택 후 수정 또는 변경하지 말라
- 쿠팡 파트너스 링크, 배너, 카카오 애드핏 등 HTML CSS 수정은 하지 말라
그 외
- 다음 알고리즘이 좋아하는 상위 글과 구글 애드센스 승인 조건에 맞는 글은 다르다
- 방문자 수는 상관없다
- 유사한 제목, 반복되는 문구 사용으로 유사문서 의심받지 말자
이 내용을 팁들을 정리하고 다시 되새긴 거는 최근 2주 안에 일이에요.
먼저 주제는 일상생활이라는 카테고리를 하나 만들어서 구분 없이 다 일상생활에 집어넣어놨어요. 근데 아차다 싶었어요. 왜냐하면 카테고리 없음도 하나의 카테고리인 것 같았죠. 가급적 한 개의 카테고리에 게시글을 30개는 모으고 신청하라고 하는데, 카테고리를 하나 만들었더니 '카테고리 없음' 카테고리에는 글이 0개, 생성한 카테고리에는 몰빵으로 들어있었죠
사진은 네이버 블로그 기준으로 해서 가급적 많이 넣었는데 글의 퀄리티나 정보 제공하는 데는 적합할지 몰라도 구글 애드센스가 좋아하는 건 아닌 거 같아요. 오히려 사진이 없이도 전문성이 강한 글을, 한 개의 주제로 포스팅 간 연결이 되게 쓰는 게 오히려 빠른 승인을 위한 전략이에요. 게시글 30개는 글자수, 주제, 연관성 등 상호 연결되어야 한다고 하니.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위해서는 원하는 컨셉과 성격으로 블로그를 꾸미기 보다는 먼저 애드센스 승인 받기용 컨셉으로 글을 쓰는게 효율적일 듯싶어요.
1차 승인 신청 후 급한 마음에 카카오 애드 핏 신청과 플러그인 적용, 쿠팡 파트너스 링크 삽입과 배너 등은 섣불렀던 행동 같아요. 수익성 면에서는 구글 애드센스가 가장 최우선인데 기다리지 못하고 급한 마음에 블로그에 자꾸 어뷰징으로 오인 살만 한 수정을 했던 거 같아서 2주 이내에서 전부 제거했어요.
또 망치로 머리로 띵했던 부분은 바로 방문자수가 없어도 되며, 다음 같은 검색엔진에서 상위로 노출되는 유익하고 인기 있는 글의 기준과 구글 애드센스가 광고를 허용할 만큼 신뢰하고 구글이 원하는 블로그의 모습의 기준이 꼭 같지 않다는 거였어요. 조금 더 퀄리티 있어 보이고 유입이 많은 블로그와 개별 포스팅을 만드려고 수도 없이 수정하고 변경했던 점이 가장 후회가 되어요.
애드센스 승인받은 후 앞으로 티스토리 - 본격 수익형 블로그 운영 계획 및 전략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데 36일 정도 약 5주가 소요되었어요. 티스토리 블로그 관련 정보와 유튜브를 찾아볼 때는 고단가 키워드 찾는 법, 조회수 늘리는 법 등 다양한 팁들을 찾아봤었는데 그것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는 가정 아래에서 따라야 했단 팁들이었어요. 그래서 약 2달간 티스토리를 준비하고 개설하고 승인받는 동안에 다 날아가버린 노하우가 되어버렸죠. 복습과 다시 하나하나 찾아서 적용해야 할 시간이지만! 즐겁기만 합니다.ㅎ
사실 2차 신청 후 2주가 소요된 시점부터는 뭔가가 잘못 해왔구나라는 생각이 들었고, 동일한 실수를 반복하지 않고 계정 하나를 추가해서 실험해보자라는 마음으로 2번째 계정을 막 개설하고 다시 준비를 하고 게시글들을 올렸던 어제 1월 2일 밤 11시에 승인메일이 왔어요. 괜한 짓을 했나 싶기도 한데 나름 정리했던 애드센스 승인 빨리 받는 노하우를 검증해보고 가장 효율적인 애드센스 승인받기를 적용한 후 세컨드 계정으로 고단가 키워드나 알려진 많은 전략들을 적용해 볼까 해요.
물론,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고 나름 게시글과 방문자들이 꾸준히 유입되고 있는 이 계정도 꾸준히 연재해야겠지만요. 오히려 더 적극적으로 조회수와 유입 광고 클릭을 유도하고 광고수익을 높일 수 있는 전략들을 하나하나 적용해서 짭짤한 애드센스 광고수익을 받으려고 계획을 세우게 되었어요.
존버가 답이다.라고 누군가는 항상 말하지만 내 상황이 되면 그게 어려운 게 사실이에요. 특히나 열정을 가지고 많은 조사와 공부 그리고 시행착오를 겪는 분이라면 더 큰 현타와 후회가 불안이 올 수 있다고 생각해요. 이번 첫 티스토리 계정에서 5주가 걸린 애드센스 승인 과정을 통해서 배운건 적은 노력과 에너지, 그리고 짧은 시간이 열쇠 같아요. 수익형 블로그를 목표로 한다면 오랫동안 꾸준히 들어오는 패시브 인컴을 위한 시스템을 만들어야 하잖아요. 이 긴 여정에 수익의 증가가 없다면 버티기 힘들 거 같아요. 아무쪼록 신속한 애드센스 승인이 블로그 운영의 답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는 1차 고지를 넘었기 때문에 고수익을 위한 전략들을 다시 공부하고 적용해보려고 합니다.
이제 카테고리도 세밀하게 나누어서 유입되는 검색자들이 더 오래 머무르며 더 많은 게시글들을 소비하고 그 와중에 높은 광고수익을 위한 갖가지 전략을 펼칠 예정이에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고단가 키워드를 찾고 적용하는 방법을 적용해서 수익 서울 극대화하고자 합니다.
더불어 새롭게 시작하는 티스토리로 최단시간으로 효율적으로 애드센스 승인 후 전략적으로 운영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염두에 두고 있는 온라인 수익화 패시브 인컴 파이프라인 시스템 구축으로 재택 하는 프리랜서의 삶을 살 예정이에요.
네이버 블로그에 관련한 온라인 플랫폼 커리어를 구축하려고 이제 막 시작하는데 다음번에는 공유해드릴 수 있으면 좋을 거 같아요.
결과적으로 존버가 답이며,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애드센스를 빠르게 승인받는 것 만이 구글 애드센스 광고수익을 높이는 수익형 블로그 티스토리의 바람직한 운영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36일간(약 한 달간의) 운영기록
- 구글 애드센스 1차 신청 (게시글 40개)
- 구글 애드센스 1차 승인 거절 (16일 소요)
- 구글 애드센스 2차 신청 (2일 후 재신청 / 게시글 44개)
- 구글 애드센스 2차 승인(16일 소요 - 총 36일, 5주 소요)
- 누적 방문자 수 : 8,831 (1월 3일 오전 11시 기준)
- 일평균 방문자 : 약 252명
- 누적 게시글 : 56개
- 최대 조회수 게시글 : 1,567
2020/12/16 - [생활 일상 꿀팁] - 수도권 코로나 무료 익명 검사 - 기간, 검사 장소 위치, 내용, 운영시간
카카오 애드 핏
- 누적 수익 : 9,229원
- 일 평균 수익 : 약 341원 (27일)
게시글 주제는 광고 성과 정보성을 동시에 적용할 예정이에요. 정보성 포스팅은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는 정보 위주의 꿀팁 관련 글이고 이 들의 방문과 꾸준한 유입, 블로그 내 체류시간을 높여서 cpm을 높이고자 합니다. 또 고단가 키워드와 광고 클릭 유도하는 게시글을 작성하는 글들도 전략적으로 게시해서 cpc를 끌어올려서 안정적인 고수익을 노리고 이제 도전할 예정이에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또 다른 의견이나 빠트린 꿀팁 있다면 덧글로 남겨주세요.
구독하기로 계속된 정보 받아서 적용해보는 소통하는 블로그가 될 수도 있어요.
덧글과 공감(하트)은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생활 일상 꿀팁 > 티스토리 블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드센스 주소인증 PIN 번호 도착 - 애드센스 수익금 받기 위한 절차 (0) | 2021.01.28 |
---|---|
애드센스승인 2주차 수익 & 분석과 고찰 (0) | 2021.01.18 |
애드센스 승인후 7일 수익과 티스토리 수익형 블로그 운영 계획 (0) | 2021.01.11 |
[티스토리] 15일 간의 기록과 애드센스 승인 거절 후기 (0) | 2020.12.1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