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예매 100% - SRT 설 명절 승차권 예매 일정과 전용 홈페이지, 방법 꿀팁 정리
안녕하세요. 꿀팁총각 뚜루쓰 입니다.
2021년도 1월 중순이 지났습니다. 팬더믹도 이제 2년 차가 되어가고 있고 민족 대명절 구정 설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확진자가 일 1000명에서 많이 줄어들었어요!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서 고향방문을 하지 않으시거나 미리 산소에 벌초 다녀오실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오늘은 이번 설명절 SRT 예매와 관련해서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SRT도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서 창가 좌석만을 운행한다고 하는데요. 코로나로 인해서 귀성 귀경객이 줄어들겠지만 고향에 다녀오실 분들도 계실 거라고 생각해요. KTX는 벌써 주요 예매 일정이 끝나고 잔여 좌석 판매와 취소건에 대해서만 구매가 가능한데요. 벌써 전 시간대가 매진되었더라고요.
저처럼 KTX 일정을 깜빡하고 놓치셨다면 SRT 설 명절 좌석 예매에 주목해주세요!
먼저 간략하게 소개해드리면,
이번 2021년 설 명절 SRT 승차권 좌석 예매는 100% 온라인 예매로 진행됩니다. 그러니 KTX처럼 현장에서 줄 서서 선착순으로 구매하기 위해서 줄 서시면 안돼요.ㅜ 헛걸음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일정은 1월 26일~28일입니다.
홈페이지와 모바일 사용법을 미리 익혀 두시길 바랍니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 내용들을 계속 확인해주세요!
SRT 설 명절 - 100% 온라인 예매
SRT 2021년 설 승차권 - 온라인 홈페이지 + 전화접수(일부 한정)
SRT는 이번 설명절 승차권 예매는 100%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밝혔어요. KTX처럼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줄을 서서 판매하지 않으니 유의해주세요. 그리고 PC, 모바일을 통한 홈페이지에서 100% 진행되며, 일부 경로, 장애인에 한정해서 이분들에게 우선 판매하는 좌석의 10% 내에서만 전화접수가 아주 한정적으로 가능합니다. 지금 SRT 애매 관련해서 검색하시는 모바일과 PC에 익숙하신 분들이 시라면 해당이 안 되는 사항이니 100% 온라인이라고만 알아두시면 좋을 거 같아요.
SRT 설 명절 승차권 예매 전용 홈페이지 운영 22일 오후 2시 ~ 28일 오후 1시까지 운영합니다. 혼동하지 말아야 할 점이 이번 설 명절 연휴기간(2월 10일 수요일 ~ 2월 14일 일요일)에 대한 좌석 판매하는 별도의 홈페이지 운영시기가 상이한 건데요.
SRT는 온라인 100% 판매가 되는 만큼 홈페이지에서 예매하는 방법과 사전 회원가입 등을 독려하기 위해서 예매기간 보다 앞서서 홈페이지를 오픈한다고 하니 이점 미리 체크하셔서 설 승차권 예매 홈페이지 사전 답사를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SRT 예매 일정 - 2021 설 명절
1월 26일 화요일 09시~13시 - 경부선, 호남선 / 대상: 경로, 장애인
1월 27일 수요일 07시~13시 - 경부선
1월 28일 목요일 07시~13시 - 호남선
SRT 설 명절 승차권 예매는 26일부터 시작입니다. 단, 26일에는 경로 및 장애인만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26일에는 전체 좌석 공급물량의 10%가 우선 판매되고요. 이 분들에 한해서는 선착순 500명에게만 전화로 예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경부선 예매는 27일 수요일부터 PC, 모바일 기기 등을 통해서 승차권 예매 전용 홈페이지에서 예매가 오전 7시부터 시작됩니다.
호남선은 28일 목요일 오전 7시부터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창가 좌석만 운행하므로 좌석이 줄어들었기 때문에 예매하는 경쟁률을 더 높아질 수 있으니 아래의 주의사항과 예매 팁을 꼭 확인해서 안전하게 귀경 귀성하시는 설 명절이 되세요.
주의사항 & Tip
예매 매수 제한 : 1인당 편도 3매, 왕복 6매
회원가입 후 설 명절 예매 전용 사이트에서 진행되는 SRT 설날 승차권 예매는 1인당 최대 3명의 좌석까지 가능하다고 보면 됩니다. 편도 기준 3 좌석, 왕복으로는 총 6매의 수량 제한이 있습니다. 여려 명의 승차권을 예매하시는 가족단위 고객이나 지인의 예매까지 부탁받으신 경우라면 꼭 참고해주세요.
결제기한 : 1월 28일 15시 ~ 2월 1일 24시까지
잔여석 판매 : 28일 - 15시~
26~28일까지 예매기간이지만 사실상 27일, 28일 오전 07시면 승부가 나는 수강신청 급 예매 전쟁에서 틈새를 노려야만 합니다.
결제는 1월 28일 오후 3시부터 진행 가능합니다. 다시 말하면 이때부터 취소표가 나오기 시작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혹시라도 설 명절 좌석표 예매를 실패하셨다면 28일 오후 3시부터는 틈나는 대로 주야장천 접속해서 예약대기 또는 구매 가능 좌석을 새 로고 침해서 표를 낚아채야 합니다. 운과 타이밍 그리고 성실함만이 이번 명절에 편안하게 고향에 방문하는 방법입니다.
또 결제기한이 종료되는 2월 1일 자정 이후에는 결제를 마치지 않은 예매된 표들이 풀리는 시간입니다. 28일 이후 취소표를 구하지 못했다면 결제기한 종료에 따른 자동취소 표를 같은 방법으로 꼭 획득하시길 바라요!!!
환불 위약금 규정 - 출발 전 1일 전까지 (무료) / 출발 1시간 전까지(소액)
환불과 관련해서는 출발시간 1시간까지는 위약금이 아주 적게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려갈지 말지, 어떻게 될지 모른다면 우선 예매를 해놓고 결제까지 해두는 게 안전한 선택이겠죠? 승차권이 필요 없는 판단이 명확하게 선다면 그때는 표를 구하지 못한 다른 사람을 위해서 빠른 취소를 해주는 게 에티켓이겠죠?
반대로 당일까지 SRT 표를 구하지 못한 분이시라면 버스 등 다른 플랜 B를 준비해 뒤고 출발 1시간 전까지 취소되는 만일의 표를 노리는 것도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출발 한 뒤에 취소표는 당연히 무의미하고 출발 시간 1시간 이내라면 또 구매했다고 하더라도 탑승할 수 있을지 위험이 크니깐요 출발시간 일정들을 미리 확인하고 새로고침과 운을 믿고 편안한 귀성 귀향길 되실 수 있는 희망을 가져 보아요!!
SRT 사전 가입 & 홈페이지 사전 답사 (예매 시뮬레이션)
SRT 설 명절 승차권 예매 전용 사이트(http://etk.srail.kr)는 1월 22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접속이 가능합니다. 경로/장애인을 위한 특별 판매를 제외하고서는 100% 온라인으로 예매되는 것인 만큼 미리 PC 또는 모바일로 접속해서 목적지 및 시간 설정, 좌석 선택, 결제수단 등 미리미리 체크해 놓는다면 전쟁 같은 시간 싸움에서 이길 승산이 더 높아지겠죠?
또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이 SRT 회원만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미리 회원가입을 하고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준비해놓는 게 기본 중의 기본 이겠죠?
07시에 오픈하자마자 원하는 시간대에 원하는 좌석을 선점해서 확보하는 게 가장 베스트입니다. 혹시 가능한 시간이 안됐거나 표를 못구해싿면 그때 취소표를 노리는 전략을 쓰는 걸로 이번 승차권 구매는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2021년 설 명잘 SRT 승차권 예매 일정과 방법, 온라인 100% 애매 등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아무쪼록 건강한 귀경 귀성길 되시고 편안하게 이동하는 좌석도 꼭 마련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생활 일상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성비 캠핑용 전기 장판 카본 탄소 매트 추천 쇼파 1인용 2인용 싱글 (0) | 2023.10.14 |
---|---|
전기 장판 온열 카본 탄소 매트 구매 팁 주의할 점 (0) | 2023.10.11 |
전기장판 온열 온수 카본 탄소 매트 베스트5 제품 추천 겨울 가전 전기요 리뷰 (0) | 2023.10.09 |
안팔리는 집 가게 상가 빨리 나가게 하는 매매 임대 비방법 묘책 (0) | 2023.06.21 |
수도계량기 동파심각단계 - 한파 수도계량기 수도관 동파 예방, 행동요령 (0) | 2021.01.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