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미용 자기관리

저분자 피쉬 콜라겐 - 먹는 콜라겐 선택할 때 꼭 체크할 점들

by 뚜루쓰 2021. 1. 25.
728x90
반응형

저분자 피쉬 콜라겐 추천 - 주름 노화 피부 처짐 건조함의 원인 먹는 콜라겐이 해답

안녕하세요. 꿀팁총각 뚜루쓰 입니다.

저분자 피쉬 콜라겐
저분자 피쉬 콜라겐

이번 겨울은 참 추운 겨울인거 같아요. 겨울이 되고 건조해지면서 피부당 김이나 속 건조 가려움증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특히 30대가 넘어가면 더 그런 거 같아요. 푸석하고 생기 없는 피부는 자연스러운 노화라고 대수롭지 않게 많이들 넘기고 계신가요? 몸에 좋은 각종 보양식이나 영양제 챙겨 먹듯이 이제는 우리 피부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콜라겐을 매일 꾸준히 먹어서 채워줘야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건강하고 탄력 있는 어린 피부를 지킬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우리 몸을 구성하는 콜라겐에 대해서 알아보고 콜라겐 제품 선택시 어떤 것들을 꼼꼼히 체크해야 하는지 정리해드릴게요. 저분자 피시 콜라겐 섭취하고 계시거나 궁금증이 많으셨다면 주목해주세요.

콜라겐 - 개념과 중요성
피부 속 진피의 90%를 구성하는 콜라겐
- 20대부터 매년 1%씩 감소
- 부족하면 피부의 팽팽함이 줄어들고 주름의 원인

콜라겐이라는 용어 많이 들어보셨나요? 요즘 많아진 유튜브의 뷰티 관련 콘텐츠 뿐만 아니라 케이블과 건강정보 프로그램 심지어는 홈쇼핑 광고에서도 많이 등장하는 콜라겐! 여러분은 어떻게 관리하고 계신가요?

 

돼지 껍데기나 족발로만 혹시 어쩌다 한 번씩 먹고 계신 건 아닌가요? 

 

콜라겐은 우리 피부 지붕에 해당하는 표피 바로 아래에서 든든한 기둥 역할을 하면서 받쳐주고 있는 진피의 구성성분 중 90%를 차지하는 아지 중요한 물질이라고 해요. 남녀 구분 없이 우리 신체의 콜라겐은 20대부터 매년 1%씩 꾸준히 노화현상으로 줄어들어 든다고 해요. 특히 폐경이 시작된 중년 여성의 경우에는 첫 5년 사이에 30%가 한꺼번에 줄어든다고 하니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겠죠?

 

단단하고 탱탱한 어린 아이들 피부의 쫀쫀함은 이 콜라겐이 풍부하기 때문에 가능한 거예요. 나이가 들수록 얼굴이 푸석푸석하거나 탄력이 줄어들어 처지고 주름이 생기는 원인은 이 콜라겐의 감소가 주요한 원인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중요한 콜라겐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

콜라겐 선택시 꼭 체크해야 할 흡수율
분자량이 작아야 콜라겐 흡수율이 높아진다.
- 동물성 콜라겐 2%, 저분파 피쉬 콜라겐 84%

어떤 콜라겐 제품을 선택해야 할까요? 가장 중요한 것은 콜라겐이 얼마나 체내에 흡수되어서 진피에 영양으로서 공급되느냐 에요.

 

콜라겐 성분이 함유됐다고 광고하는 화장품 들어보신 적 있으세요? 저도 화장대에 크림이랑 에센스 하나씩 있는데요. 사실상 화장품은 표피 아래에 있는 진피까지 흡수가 될 수 없다고 해요. 사실상 콜라겐 화장품은 제 역할을 못하는 거죠.

 

그렇다면 어떻게 콜라겐을 챙겨야 할까요? 바로 매일 하루 권장량의 콜라겐을 섭취하는 방법이 있죠.

시중에 분말형태로 하루에 1포 가볍게 물과 마실 수 있는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어요. 이때 확인해야 할 부분은 하루에 필요한 콜라겐 권장량인 약 1000mg이 고농축 된 고함량의 콜라겐을 흡수가 빠르게 되도록 작고 고운 분자로 만들어진 제품을 선택해야 해요.

 

또 동물성 콜라겐의 경우 체내 흡수율이 2%밖에 되지 않지만, 저분자 피쉬 콜라겐의 경유에는 흡수율이 84%나 되어 약 42배의 차이가 난다고 해요. 그러니 당연히 피쉬 콜라겐 성분으로 만들어진 고함량 고농축 제품으로 선택하는 거 잊지 마세요!

 

 

저분자 피쉬 콜라겐 - 맛과 간편함
피쉬 콜라겐 제품은 비릿한 맛을 잡아야 섭취가 용이해요.

예전에 분말형태의 피쉬 콜라겐이 초반에 나왔을 때 한번 먹어봤어요. 인공 플라스틱 같은 생선의 비린 맛 때문에 트라우마가 생겨서 먹는 콜라겐 제품은 쳐다보지도 않았던 기억이 납니다.

 

콜라겐의 경우는 흡수되어 사용되는 양이 한정적이고 비타민 처럼 불필요한 부분은 소변등을 통해서 몸 밖으로 배출이 되요. 그렇기 때문에 매일 일정 함량을 섭취해야 하는데요. 비릿하고 역한 피쉬 콜라겐 맛으로 인한 음용 및 섭취에 대한 거부감을 잡아야 오랫동안 꾸준히 섭취가 가능해요.

 

최근에는 유산균 비타민 성분과 함께 석류 복숭아 등 과일 분말과 혼합해서 먹기 좋은 간편한 1일 1포 제품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으니 꼭 확인해서 꾸준히 관리하시고 젊음과 아름다움 유지하시길 바래요!

728x90
반응형

댓글